녹색전환연구소 로고
알림 - 뉴스레터
[전환소식 2023.09] "기업에 책임을 묻다"

안녕하세요 회원 여러분,
2023년 9월의 전환소식 전해드립니다.

이번 달 [전환소식]은 확 개편된 녹색전환연구소 홈페이지를 공개합니다! 더 많은 분들과 녹색전환연구소의 연구와 행사를 나누고 싶습니다 자주자주 방문해주세요!

 

[언론이 본 녹색전환연구소] 는 경제전환팀이 국가인권위원회, 이소영 의원, 장혜영 의원과 함께 공동주최한 <기후변화 시대의 기업의 책임, 공급망실사법 국회토론회> 소식과 한국노동사회연구원, 녹색전환연구소가 함께 준비한 <정의로운 전환: 기업에 무엇을 요구할 것인가?> 토론회 소식을 전합니다. 많은 분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진행된 두 토론회에서 나온 이야기를 소개합니다.

 

첫번째 [칼럼]은 녹색전환연구소의 민중의소리 정기 기고인 [녹색전환을 한다고요?]입니다. 김우창 연구원의 '기업에 정의로운 전환의 책임을 묻다' 입니다. 김우창 연구원이 왜 '정의로운 전환'의 책임은 기업에게도 있다고 말하게 되었을까요?

 

두번째 [칼럼]은 김병권 자문위원님이 [레디앙]에 연재하는 '정의로운 경제'의 '인류는 왜 하필 1만년전부터 농경사회로의 전환을 시작했을까?'입니다. 새로운 시리즈로, 생태경제에 관심있는 독자분들이 흥미롭게 읽으실 수 있을 것같습니다.

 

[IGT 이슈브리프] 소식도 있습니다. '기후변화 시대의 기업의 책임, 공급망 실사의 활용과 확장' 확인해보세요:)

 

마지막으로 연구소가 유럽 출장을 떠납니다. 이에 대한 안내내용이 [연구소 행사] 란에 있습니다.


뿐만 아니라 설레는 채용 소식이 있습니다.
녹색전환연구소는 지역, 경제, 삶을 함께 전환해나갈 신규 연구원을 환영합니다. 상시 채용 공고도 살펴봐주세요.

 

이번달도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.